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군산당일치기여행 경암동철길마을, 신흥동일본식가옥, 초원사진관

by knowmoneyinfo 2023. 6. 14.


이번에는 군산당일치기여행 코스를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다 제가 가봤던 곳들 위주로 추천을 드립니다. 군산을 대표를 하는 경암동철길마을 하나만 보고 가시기에는 굉장히 짧기 때문에 신흥동일본식가옥, 초원사진관을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가족들과 혹은 연인, 친구와 추억을 되살리면서 여행을 하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경암동철길마을

경암동 철길마을은 군산에서 알아주는 대표 랜드마크 입니다. 저도 군산당일치기여행 알아보았을 때 바로 생각을 했던 게 경암동철길마을 입니다. 옛날에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어렸을 적 먹었던 추억에 불량식품을 다시 볼 수 있고 직접 구입을 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방영이 되었을 때는 달고나 만들기가 유행을 타서 이때 경암동철길마을 방문을 하면은 이곳저곳에서 많은 관광객 분들이 달고나를 만들고 있는 풍경을 볼 수가 있었는데 그것 또한 어린 시설을 회상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곳곳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으며 옛날 교복을 빌려 입어서 전문 사진사가 촬영을 해주는 스튜디오도 많이 있습니다. 이 경암동철길마을은 1944년 전라북도 군산시 경암동에 준공이 되어 페이퍼 코리아 공장과 군산역을 연결하는 총연장 2.5km 철로 주변의 마을을 총괄하여 붙인 이름입니다. 1944년 일제 강점기 개설된 철도 주변에는 사람들이 모여 살기 시작하면서 동네를 이루 것이기 때문에 아픈 역사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추억에 관광지로 외국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이 있습니다. 경암동철길마을 주차는 바로 맞은편에 대형 마트인 이마트가 있어서 무료로 주차를 하시거나 이마트 웹을 다운로드하시면은 매월 한 번씩 무료주차 쿠폰도 받을 수 있으니 이점을 참고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신흥동일본식가옥

신흥동일본식가옥 히로쓰 게이사브로가 지은 주택으로 이 주택이 위치한 신흥동 일대는 일제강점기 군산시내 유지들이 거주하던 부유층 거주 지역이었습니다. 히로쓰가옥은 해방 후 전산가옥으로 구 호남제분의 명의로 넘어가 오늘날까지 한국제분의 소유로 되어 있습니다. 장군의 아들, 바람의 파이터 등 많은 한국영화가 이 주택에서 촬영될 정도로 일반인에게 잘 알려져 있어서 2005년 06월 18일 등록문화재 제1836호로 등록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실내 개방이 되었던 걸로 아는데 제가 갈 때부터는 문화재 보호를 위하여 실내 개방은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옛날 야시키형식의 대규모 목조주택을 구서구석 볼 수가 있으며 두 건물 사이에는 일본식 정원이 꾸며져 있어서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내부가 밖에서도 보이기 때문에 보실 수 있을 테지만 일식 다다미방 2칸이 있는데 오시이레와 도코노마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면에는 복도가 있습니다. 사람이 없으실 때 가면은 여유로움과 일본 특유에 감성을 느낄 수가 있으며 한국에서 일본 고옥을 방문을 해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일본에서도 보기 어려운 고옥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군산당일치기여행 신흥동일본시가옥 방문을 하시길 바랍니다. 철길마을 방문을 하기 전 처음부터 보고 오시는 게 여행 동선이 편하실 겁니다. 

 

초원사진관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 2길 12-1 위치한 초원사진관은 1998년 1월에 개봉한 영화 '8월에 크리스마스'의 촬영장소입니다. 영화는 불치병을 앓는 30대 남자 사진사의 마지막 사랑에 대한 기억을 엮어가는 과정을 그리는 내용입니다. 이 영화는 세트 촬영을 배제하기로 하고 전국의 사진과을 찾아보았지만 마땅한 장소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잠시 쉬러 들어간 카페 창밖으로 여름날의 나무 그림자가 드리워진 차고를 발견하고 주인에게 허락을 받아서 사진관으로 개조를 한 것입니다. 원래부터 사진관이 아니었던 겁니다. 초원사진관이라는 이름은 주연배우가 지은 것으로 그가 어릴 적에 살던 동네 사진관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새로 사진관이 생긴 줄 알고 찾아오는 이들이 많이 있었다고 합니다. 영화 극 중에서는 가족사진을 찍는 이들 가운데 일부는 엑스타 배우가 아닌 실제 방문객이라고 합니다. 매주 첫째 주와 셋째 주 월요일은 휴무고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 30분이어서 넉넉하기 때문에 맨 마지막에 방문을 하시는 것이 군산당일치기여행 코스를 계획을 하기가 쉬우실 겁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시고 방문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군산당일치기여행 검색을 하면은 꼭 나오는 명소이기 때문에 줄을 서서 사진을 찍어야 할 수 있습니다. 

댓글